•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미로찿기 질문드립니다

24.02.24 00:33 작성 조회수 74

0

올려놓으신 코드로 런해봤는데 몇가지 질문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출발을 0,0이 아닌 2,2로 하거나 사진에서 미로의 숫자 1을 0으로 바꿔봤는데 길이 있음에도 Exception이 발생하는데 한참을 봤는데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미로질문.png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제가 아직 이부분에 대한 체크를 못했습니다. 코드 확인하는대로 다시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다리실까봐 먼저 남깁니다. 꼼꼼히 공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2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minjun님, 미로찾기 프로그램에서 예외가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 질문해 주셨군요. 질문주신 내용만으로는 코드의 전체적인 맥락이나 예외처리 부분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만, 제시된 경우에 예외가 발생하는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점들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인덱스 범위: 배열의 크기를 넘어선 인덱스에 접근하려고 할 때.
  2. 초기 조건: 미로 탐색 알고리즘에서 출발 지점이나 초기 조건이 잘못 설정되었을 때.
  3. 경로 탐색 로직: 미로를 탐색하는 로직에 오류가 있을 때, 예를 들어 탐색 조건이나 이동 방향이 올바르지 않을 때.

조금 더 구체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전체 소스 코드와 발생한 예외의 상세 내용이 필요합니다. 가능하시다면 관련 코드와 예외 메시지를 추가로 제공해주시면, 해당 상황에 맞는 보다 정확한 원인 분석과 해결책을 제안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하면, 변경하신 미로의 구조나 출발점이 알고리즘이 예상하지 못한 조건일 수 있으므로, 그에 맞춰 알고리즘의 조건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예외가 발생하는 정확한 코드 위치와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디버깅을 통해 어느 부분에서 예외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실제 코드와 함께 다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