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AI · ChatGPT 활용

  • 해결 여부

    해결됨

RAG에서 Generator으로 어떤 데이터가 들어가는지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4.02.23 08:57 작성 조회수 124

0

안녕하세요, 다시 질문드릴 것이 있어 글 남깁니다.

 

RAG에서 Retriever가 Generator에 보내는 데이터가 무엇인지 확인해보고 싶고,

Generator에서도 중간에 어떤 데이터를 받는지 확인해보고 싶은데 가능한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마 제가 보낸 쿼리에 대한 similarity search의 결과를 줄 것같긴한데,

정말 generator들어가기 전에 어떤 데이터가 들어가는지 뜯어보고 싶어서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https://www.langchain.com/langsmith

위 사이트에서 LangSmith라는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내 LangSmith API 키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 https://python.langchain.com/docs/use_cases/question_answering/quickstart#langsmith 를 참조하세요.)

os.environ["LANGCHAIN_TRACING_V2"] = "true"
os.environ["LANGCHAIN_API_KEY"] = getpass.getpass()

Retriever가 실제 Generator가 보내는 데이터가 무엇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가 예전에 신청할때는 베타버전이라 신청후 베타테스터에 선정되어야만 기능을 사용하고 API 키를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정식출시 된것인지 아직 베타버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도 베타버전이라면 베타테스터 신청을 진행하신후 승인이 날때까지 기다리신 다음에 베타테스터로 승인을 받으신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Yeop Lee님의 프로필

Yeop Lee

질문자

2024.02.27

감사합니다. 사내 보안때문에 타사 API 를 마음대로 쓰기 어려운데, 코드상으로는 어려울까요?? 그렇다면 그냥 Similarity search의 값이라고 유추하는게 좋을까요?

네. 안녕하세요~.

LangSmith를 사용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말씀해주신대로 Similarity search의 값이라고 유추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Yeop Lee님의 프로필

Yeop Lee

질문자

2024.03.04

아, 제가 설명을 어렵게 드려서 그런가 LangSmith는 너무 스케일이 컸었는데, 아래 코드로 결과를 간단하게 받을 수 있네요! 단순히 결과치만 받고 싶었던 것이라서요. 감사합니다.

response = retriever.get_relevant_documents(qu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