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빌리티

  • 해결 여부

    미해결

메세지 ID

24.02.21 18:25 작성 조회수 153

0

안녕하세요

 

메세지의 ID 길이에 따라 Std tormat (11bit), Ext. format (29bit) 나누고 모두 송신 수신 할수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만들어 놓은 이유가 궁금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솔직히 말하면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 제가 딱 잘라서 답은 못 드리겠습니다.
다만 추측을 해보자면 일단 기본적으로는 11bit로 쓰면되는데.. 11bit 만으로는 메세지 ID를 표현하기에 너무 작다고 생각하는 case가 있을 수 있으니. 그때도 활용할 수 있도록 id길이가 좀 더 긴 버전으로 29bit 포멧을 만든거고..

그리고 기왕이면 11비트짜리 메세지를 쓰는 경우와 29비트 쓰는 경우 모두 서로 호환이 되는게 더 좋으니까

그렇게 만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참고로 캔 통신의 Extended ID type을 사용하는 예시로 J1939 라는 진단통신이 있습니다.

이 통신에서는 Extended ID 29비트를 영역을 적당히 나눠서 Src Address, Destiation Addrss 를 표현하는식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쥔모님의 프로필

쥔모

2024.03.23

can one can pl 을 듣고싶은 수강생인데 수강불가라고 떠서 혹시 이번년도는 들을수가 없는건가요 ??

 

안녕하세요. 3월안에 곧 다시열릴겁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2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님의 질문과 관련된 정보가 제공된 내용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다른 질문이 있다면 도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