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spring legacy project 발견되지 않아서 문의 드립니다!

24.02.20 20:33 작성 조회수 170

0

현재 eclipse 4.26 버전 사용중이고 강의에서 나온 sts가 Eclipse Marketplace에서 확인 되지 않아스크린샷 2024-02-20 오후 8.30.33.png이걸로 다운 받고나서spring legacy project 생성 하려고 했더니스크린샷 2024-02-20 오후 8.29.28.png이렇게만 나와 질문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Eclipse 버전에서는 STS(Spring Tools Suite) 플러그인을 Eclipse Marketplace를 통해 설치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 언급된 ‘Spring Legacy Project’는 최신 버전의 STS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공해주신 정보에 따르면, Eclipse에서 Spring Boot 및 Spring Data JDBC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있어 이를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1. Spring Boot 프로젝트를 생성하시려면 Spring Initializr를 사용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의존성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한 다음, 생성된 프로젝트를 IDE에 가져와 개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Spring Data JDBC - Reference Documentation 안내에 따르면, ‘Simple Spring Utility Project’를 만드는 옵션이 있지만, 이는 템플릿 프로젝트로, 일반적으로 ‘legacy project’와 비슷한 고전적인 구조가 될 수 있습니다. STS에서 ‘Spring Legacy Project’ 대신 위처럼 신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JDBC 설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설치한 ‘Spring Tools 4 (aka Spring Tool Suite 4)‘를 사용하셔서 Spring Boot 기반의 프로젝트를 IDE 내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현재 지원 상황에 더 적합해 보입니다.

‘legacy project’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가 없는 관계로, 만약 레거시 프로젝트가 필요하시다면 별도로 템플릿이나 예제 프로젝트를 찾으셔서 작업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가능한 가장 좋은 해결책은 Spring Initializr를 사용하여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필요한 의존성 설정을 마치신 다음, 이를 Eclipse에 가져와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