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인텔리제이에서 메이븐 사용 방법

24.02.08 19:32 작성 조회수 247

0

메이븐 명령어로 프로젝트 실행시 인식을 못하는데..

메이븐 버전도 나오지 않구요

인텔리제이 버튼실행말고.. 명령어로 실행할때.. 인텔리제이에 내장된것으로 사용방법없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도원입니다.

메이븐 명령어는 IntelliJ와 별도로 설치 후, 사용하시는 OS에서 환경변수 설정까지 해 주셔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기준으로 설명 드리면, CMD(명령 프로름프트 창)을 실행하신 후,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서 버전이 출력되는지로 환경변수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mvn --version 

환경변수 설정에 대한 부분은 아래 제 강의에서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inflearn.com/course/lecture?courseSlug=%EC%9B%B9%EC%95%A0%ED%94%8C%EB%A6%AC%EC%BC%80%EC%9D%B4%EC%85%98-%EA%B0%9C%EB%B0%9C%EC%9C%84%ED%95%9C-intellij-idea-%EC%84%A4%EC%A0%95-2nd&unitId=172266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1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해주신 인텔리제이 내에서 Maven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터미널에서 Maven 버전을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 mvn -v

인텔리제이 터미널에서도 같은 명령어를 통해 메이븐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버전이 나오지 않는다면 시스템 환경 변수에 Maven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인텔리제이에서 Maven 명령어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인텔리제이 하단의 ‘Terminal’ 탭을 클릭합니다.
2. 터미널에서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3. Maven 라이프 사이클 중 실행하고 싶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를 패키징하려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 mvn package

4. 프로젝트를 실행하려면 만들어진 jar 파일을 다음과 같이 실행합니다:

    $ java -jar target/yourproject-0.0.1-SNAPSHOT.jar

메이븐 명령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인텔리제이 우측 상단의 ‘Maven’ 패널에서도 라이프사이클을 직접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패널을 활용하면 mvn 명령어로 할 수 있는 작업들을 클릭 한 번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시면 Spring Boot 공식 문서의 IDE 내에서 애플리케이션 실행하는 부분을 참고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Spring Boot IDE 실행 문서

리어스리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