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pfsense dev-net 프록시 통한 외부 통신 안 됨

24.02.04 22:22 작성 24.02.04 22:25 수정 조회수 116

0

안녕하세요, proxy 서버 설정 후 위와 같이 룰을 추가하였습니다.

curl 10.0.10.100 입력 시, http 80을 열어 놔서 정상적으로 통신 됨을 확인할 수 있었고, ssh 덕분에 ssh로 잘 접속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포트 3128 통하여 열어 놓은 경우 10.0.150.1에 도달한 경우 프록시 서버를 통하여 외부 통신이 되어야 하는데 되지 않습니다. 포트 번호와 설정은 여러 번 확인 결과, 실수 없이 잘 설정되어 있었고, 방화벽에서 dev-net 게이트웨이나 단말로 ping을 날렸을 때 정상적으로 통신 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xudegloss님, 포트 3128을 사용하여 외부 통신을 하려 할 때 문제가 발생한다는 부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포트 설정과 방화벽 규칙이 잘 설정되어 있다고 하셨으니, 몇 가지 다른 점검사항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Proxy 서버 자체의 로그를 확인하여 외부로 나가려는 트래픽이 Proxy 서버에 도달하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2. Proxy 서버의 네트워크 구성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설치된 Proxy 애플리케이션 설정이 정확한지 다시 한 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3. Proxy 서버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다른 네트워크 계층의 설정(예: NAT 규칙)이 올바르게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4. 통신이 안 되는 상황에서 Proxy 서버나 방화벽에서 트래픽을 캡처하여 분석해보는 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의 다른 장비(예: 라우터, 스위치)의 로그도 확인해보세요.

만약 위의 점검 사항들을 모두 확인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Proxy 서버의 설정 파일이나 방화벽 설정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Proxy 서버의 설정과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주시면 문제 해결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