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ESXi의 구성이 이해가 안갑니다

24.01.24 04:16 작성 24.01.24 04:24 수정 조회수 146

0

강의 중 진행된 내용을 기반으로 각 구성이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ESXi host가 저희가 구동한 전체 ESXi환경이고

VM은 말그대로 저희가 ESXi올려둔 VM으로 이해했는데요,

구성.png

포트 그룹과 업링크 포트 그룹과, 스위치가 각각 무엇이 다른지 너무 혼란스럽습니다.

1) 각 역할과 관계가 궁금해요.

첫번째 그림에서는 가장 위에도 vNIC라는 것이 나오고 가장 아래에 Physical Switch와 연결된 vmnic가 있습니다. 여기서 저희가 ESXi를 가상으로 구동중인데도 2) 왜 물리 스위치가 나온건지, 3) vNIC와 vmnic의 차이도 모르겠습니다.

이렇다보니 4) 업링크 포트 그룹 위에 포트 그룹이 있는건지, 도대체 이것들이 5) 스위치랑은 어떤 관련이 있는지 혼란스럽습니다.

그림1.png

강의 자료에서는 또 6) vmnic와 vmknic가 나오는데 이것은 또 첫번째 그림 중 어떤 NIC와 겹치는 것인가요?

질문이 많은데 그림 자체를 이해 못해서 생기는 질문 같아서,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무선AP에서 들어오는 통신을 물리적인 스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을 사용하든 무선을 사용하든 무선AP는 스위치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스위치와 연결된 컴퓨터에 ESXi를 설치한 것입니다. 그래서 그 안에 동작하는 것은 가상화된 스위치들입니다.

그래서 가상화 스위치와 물리적인 포트와 연결되어 인터넷이 되는 곳이 업링크 포트라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