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kafka connect status - tasks가 빈 배열

24.01.30 22:29 작성 조회수 148

0

안녕하세요,

kafka source connect 등록할 때 mariadb가 연결이 잘 안되서 h2 db로 진행을 했습니다.

등록 후 kafka connect status를 보면 tasks가 빈 배열로 나오네요,,

CLI에서는 마지막에 tables were not found라고 나오는데 테이블이 있는데도 없다고 하는데 혹시 이런 증상 해결하신 분 계실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isk1149님, Kafka Connect 설정과 관련된 문제를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tasks가 빈 배열로 나오는 문제는 Kafka Connect가 설정된 source로부터 데이터를 읽어오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에서는 커넥터 설정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었지만, 마지막 이미지에서 tables were not found 메시지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 테이블을 찾지 못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H2 데이터베이스로 진행하신 것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지정한 connection.url이 정확한지 확인해주세요. 또한 table.whitelist에 명시된 테이블 이름이 실제 H2 데이터베이스 내에 존재하는지, 권한은 충분한지 확인해보세요.

Kafka Connect JDBC connector는 테이블 이름이 대소문자를 구분할 수도 있으므로, 실제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테이블 이름과 정확히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문제가 계속된다면 Kafka Connect의 로그를 확인하여 더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가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결 문제 또는 구성 문제를 좀 더 명확하게 진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Kafka와 JDBC connector에 관한 공식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afka Connect 관련 문서를 참고해보시려면 Kafka 3.6 Documentation 링크를 확인하세요. H2 데이터베이스의 웹 콘솔 설정 관련하여 Spring Boot가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고 싶으시면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데이터베이스 연결 문제를 해결하신 후에도 tasks 배열이 비어 있는 상황이 지속된다면 Kafka Connect 및 기타 설정을 다시 점검하셔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