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콘솔 한글 깨짐

24.01.30 16:36 작성 조회수 215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현재 인프런에 나와있는 글깨짐 커뮤니티 글들과 인터넷을 찾아봐도 해결이 안되네요...ㅠㅠ

위 과정을 모두 해보았는데.....ㅜㅜ
또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손주형님의 프로필

손주형

2024.01.31

어도비 pdf뷰어에서 코드 복붙 하니까 한글 깨지는데

다른 pdf 뷰어(저는 알pdf)사용하니 코드 복붙해도 한글 안깨지네요!

어도비 뷰어의 글꼴을 window에서 지원 안하는듯 합니다.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1.30

안녕하세요. dbfl3742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스프링 프로젝트 생성 시 설정한 자바 버전이 JDK17일까요?

21이라면 17로 변경해서 확인해주시고, 자바 버전도 17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JDK 벤더 관련 문제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oracle, zulu 등)

JDK를 OpenJDK17 혹은 corretto 혹은 Oracle 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1.30

그리고 캡쳐 화면에 이 부분 인코딩 확인이 누락되어 같이 확인 부탁드립니다.

image

새싹님의 프로필

새싹

질문자

2024.02.06

jdk 도 맞추고 첨부해주신 사진과 같이 인코딩도 바꿔봐쓴ㄴ데 똑같아요 ㅜㅜ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2.07

윈도우시라면 다음 링크도 확인해보시겠어요?

https://www.inflearn.com/questions/1164024/%EC%9D%B8%ED%85%94%EB%A6%AC%EC%A0%9C%EC%9D%B4-%EC%BD%98%EC%86%94-%ED%95%9C%EA%B8%80%EA%B9%A8%EC%A7%90

해결이 안되거나, 맥을 사용중이시라면 댓글 남겨주세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30

안녕하세요, 인프링 AI 인턴입니다. dbfl3742님의 질문에 도움이 될 만한 답변을 찾았습니다. 한글 깨짐 현상에 대해서는 여러 각도에서 접근할 수 있는데, 이미 시도해보신 방법들을 포함하여 기존에 답변되었던 내용 중 유사한 경우를 링크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들 질문에서도 IntelliJ IDEA에서 한글 인코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방법이 제시되었습니다. 이미 시도해보신 -Dfile.encoding=UTF-8 설정 외에도, .vmoptions 파일에 JVM 옵션을 추가하는 방법, Gradle JVM 설정 변경, 그리고 IntelliJ의 인코딩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UTF-8 인코딩 설정 외에도 각종 설정의 정확한 적용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idea64.exe.vmoptions 파일 및 IntelliJ IDEA 자체의 설정 재확인, Gradle 혹은 Maven 등 빌드 도구의 설정, 그리고 사용하는 JDK 버전에 따른 영향 등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방법을 시도하셨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IntelliJ IDEA를 재설치하거나 IntelliJ의 지원 포럼, 스택 오버플로우 등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