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라우팅관련질문입니다.

24.01.28 19:17 작성 조회수 78

0

회원가입에 성공을 한다 라고 하면 메인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상태에서 다시 회원가입페이지로 들어가려고 하면 signUpDone이라는 애가 true를 기억을 하고 잇어서 회원가입페이지에 머무는것이 아니라 다시 메인페이지로 들어가지는데
처음에 회원가입성공을 시키고 나서 signUpDone의 값을 다시 초기화 시켜야 되는거겟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ai인턴 답변 너무 좋네요 ㄷㄷ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GI P님 질문에 관한 답변입니다.

회원가입 후에 signUpDone 상태가 true 상태를 유지하여, 새로 회원가입 페이지에 접근하려 할 때 메인 페이지로 리다이렉션되는 문제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이 경우, 회원가입 상태를 나타내는 signUpDone을 회원가입 완료 후 적절한 시점에서 false로 초기화하는 것이 일반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다음은 유사한 상황에 대한 지식공유자의 답변 링크입니다:
- 회원가입 state 관련 질문드립니다. - 조현영 강사님께서 signUpDonefalse로 다시 만들기를 권하신 경우입니다.
- 질문있습니다. reduces 상태값 관련 - 강사님은 서버 측 렌더링 상태(HYDRATE 액션)로 인한 상태 초기화에 대해서 설명하셨으며, 이 부분을 수정해야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언급하셨습니다.
- 회원가입 이후 질문입니다. - 강사님은 signupComplete 상태를 변경하기 위해 직접 액션을 호출하는 것에 동의하셨습니다.

이 경우, signUpDone 상태값을 false로 초기화하는 것이 회원가입 페이지에 다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유저가 로그아웃을 하는 경우나 다른 페이지로 이동한 후 다시 회원가입 페이지에 접근할 때, 해당 상태값을 초기화하는 로직을 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