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시스템

  • 해결 여부

    미해결

리눅스 설치 광학 드라이브 선택안됨

24.01.13 01:38 작성 조회수 148

0

사본 -스크린샷(87).png

안녕하세요 리눅스 설치 강좌에서 광학 드라이브가 저렇게 회색으로 뜨고 파일 선택이 되지 않아서 문의드립니다 ㅜ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울랄라님

CD rom 영역에서 우클릭을 해도 전부 비활성화되어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혹시 가상 머신의 전원을 off한 상태에서 해당 가상 머신의 설정으로 들어가도 CD-Rom 영역 제어가 안되는 걸까요? 가상 머신의 메뉴 중 device -> insert guest additions CD image를 선택하셔도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일까요?

만약 CD-Rom 부분이 계속 문제라고 하더라도.. 리눅스 입문 강좌 수강하시면서 우분투 확장 설치가 필수적인 부분은 아니니 강좌 수강하시는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가상 머신에 대한 부분은 PC 마다 증상이 너무 제각각이라 속시원한 해결책을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ㅠㅠ저도 너무 답답하네요..ㅠㅠ

(참고로, AI 인턴의 답변은 가상 머신이 아니라 일반 PC에 설치하는 경우에 대한 답변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1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울랄라님, 문제가 발생해서 답답하셨겠네요. 이미지 상의 내용을 볼 수 없으나, 리눅스 설치 시 발생하는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광학 드라이브가 선택이 안 되는 것입니다. 드라이브가 활성화되지 않았거나 시스템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BIOS 설정을 확인하여 광학 드라이브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2. 하드웨어 연결 상태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광학 드라이브와 컴퓨터의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전원 케이블이나 데이터 케이블에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셔야 합니다.
  3. 다른 광학 드라이브를 사용해서 시도해보시거나, USB 드라이브를 이용한 설치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리눅스 설치 중 다른 오류사항이 있으시다면 인프런 FAQ(https://www.inflearn.com/faq)를 참조하시거나 1:1 문의하기를 이용해 직접 문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