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Spring Framework의 특징

24.01.11 08:22 작성 조회수 120

0

안녕하세요. 수강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스프링의 특징 중에서 Java 코드를 줄일 수 있다고 하셨고 그 이유 중 하나가 xml 파일을 예시로 들었는데 이게 java 프로젝트에서 스프링에만 사용할 수 있는 확장자 파일인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1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XML 파일은 Java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 형식입니다. 스프링 프레임워크도 초기 버전에서 많은 설정을 XML을 통해 하였으나, 현재 스프링 부트를 포함한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Java 기반의 설정을 선호합니다. @Configuration 어노테이션이 붙은 클래스를 통해 자바 코드로 설정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으며, XML 기반 설정보다 Java 기반 설정을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XML 파일은 스프링에만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확장자 파일입니다.

XML 파일은 타 프로그래밍 언어나 프레임워크에서도 설정 파일, 데이터 교환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XML은 스프링에만 한정된 확장자가 아니며, 다른 많은 소프트웨어 기술에서도 폭넓게 사용되는 표준 마크업 언어입니다.

추가로 스프링 부트의 설정 클래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Spring Boot Reference Documen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