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미해결

실제 비슷한 문제를 sort()함수 사용하여 푼다면

24.01.08 20:00 작성 조회수 134

0

코딩테스트 실전에서 sort()를 이용하여 풀고 제출해버리면

영상에서 설명해주신 방법으로 해결한 답에 비해 떨어질 확률이 높아질까요?

두 가지 방법으로 문제 풀어 보았고 둘 다 한번에 성공하긴 했습니다 다만, 실전문제에서 sort()함수를 사용하지 말라는 조건이 없다면 굳이 영상에서의 방법을 써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실전코테 시 문제가 여러개 나올 수도 있고 심적 압박(?)으로 반복문을 써야한다고 알고 있어도 긴장해서 sort()쓸 것 같아서요 ㅜ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1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dor님, 코딩테스트에서 sort() 함수를 사용하는 것은 문제의 특성과 요구하는 시간 복잡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ort() 함수가 특정 경우에 최적의 해답이 될 수 있으며, 문제에서 금지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활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sort() 함수의 시간 복잡도가 문제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 다른 접근 방법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실전 코딩테스트의 압박 속에서는 익숙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실수를 줄이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나은 성능이나 다양한 풀이 방법을 숙지하는 것은 여러 모로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여러 가지 접근 방법을 연습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에서 설명드린 방법과 sort()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모두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적절히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연습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나 추가적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인프런의 질문하기 기능을 활용해 문의해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dor님의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인프런과 함께 즐거운 코딩 공부를 이어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