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취업준비 가이드 질문

24.01.05 00:16 작성 조회수 225

0

36-취업가이드에서 나는 2~3년차라고 생각하고 경력쪽으로 지원하라고 해주시더라구요.

2~3년차 경력자처럼 일할 수 있으면 타당한 지원인 것 같긴 한데, 면접관 입장에서 신입이 3년차로 지원하면 어떻게 받아들일지 궁금합니다.

그만한 역량이 있으면 얼마든지 상관없다고 생각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유상우님,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질문이시군요.

2~3년차 경력자로 지원하는 경우 면접관은 여러 가지 측면을 고려할 것입니다. 지원자가 제시하는 경험과 역량이 해당 직무에 부합하는지, 그리고 그 경력이 실제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 가치가 있는지를 평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지원자가 실제로 해당 경력에 준하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단순히 시간의 경과에 따른 경력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수행한 프로젝트, 업무에 대한 이해도, 기술적인 실력 등 다방면에서의 평가가 이뤄질 것임을 유념해야 합니다.

경력 지원 시 준비해야 할 사항이나 구체적인 전략 등은 멘토에게 직접 상담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프런의 멘토링 서비스를 활용하면 경험 많은 멘토의 도움을 받아 개인에게 맞는 취업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0

유상우님, 안녕하세요!

어려운 주제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

개발자로서 문제을 해결해나가는데 끈기와 독기를 가지고 할 수 있다? 그러면 자신감을 가지고 2~3년차를 모집하는 곳으로 지원해도 괜찮습니다.

 

부트캠프를 운영하며, 신입 지원자였지만, 경력직을 뽑는 사례를 다수 경험했습니다.

 

또한 경험상 제일 중요한 것은,
회사에서 인재를 필요로 하는 타이밍과 그리고 회사와 지원자의 핏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역량이 뒷받침 해준다면 더나위할바 없겠죠!

 

취업은 끊없는 자신과의 싸움이기도 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개발자답게 공부하는 자세로 계속 문을 두드려 보세요 😁

 

유상우님의 꼭 성공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