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진로에 대해서 질문드리고싶습니다.

24.04.14 06:08 작성 24.04.14 06:08 수정 조회수 43

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웹개발 백엔드공부중인 컴공 졸업생입니다.

인프런에서 스프링 강의를 수강하고 있습니다.

제가 나이도 좀 있고 공백기도 있어서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공부중인, 웹개발 스프링을 공부하면, 웹 개발 직종뿐만 아니라 다른 유사한 직종으로도 들어갈 수 있을까요?

개발자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도 많이 들었고, 처음부터 웹 개발 회사 진입도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서 고민이 됩니다.

스프링 웹개발 분야를 공부했을 때, 개발직종말고 이와 유사한 직종 들어갈 수 있는 곳들도 있을까요?

예를들면, 금융회사라든지 이런 부차적으로 개발을 하는 곳들로요.

빨리 취업하는 것이 목표라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whdk333님, 웹개발 백엔드 공부를 하시는군요. 웹개발 특히 스프링을 공부하시는 것은 웹 개발 직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스프링이라는 프레임워크는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그 지식과 경험은 분명 여러분야로의 진출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예를 들어, 금융 분야에서도 스프링을 사용하여 내부 시스템을 개발하거나, 핀테크 기업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기업 및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의 백엔드 시스템 개발에 스프링이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금융,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빅데이터 처리 등 여러 다른 직종으로의 이동도 가능합니다.

개발자로 취업하기 위한 경로는 다양하며, 스프링과 같은 강력한 기술 스택을 공부한다면 당장 웹개발 분야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다양한 직종에 도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웹 개발 회사뿐만 아니라, 비개발 회사에서도 개발 역량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금 공부하고 계신 스프링과 백엔드 기술은 분명 여러분야에서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하시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경험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