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entity setter 사용 x

23.12.30 13:28 작성 조회수 145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아니오)

[질문 내용]
여기에 질문 내용을 남겨주세요.
강의 내용에 entity에 setter는 사용하지 않는다 변경내용을 추적하기 어렵다. 변경 확인하려면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라고 말씀해주셨는데,
entity에 직접적으로 setter 를 쓰지 않고 dto에서 entity 로 옮겨서 save 할 때, toEntity toDto 메소드를 만들어서 일일히 사용하고 있다가 스프링에서 지원하는 BeanUtils.copyPropertyies(source,target) source -> target으로 복사하는 메소드를 알게 되었고, 이게 작동되려면 source에는 getter 가 target 에는 setter 가 필요한 걸로 알고 있는데 화면에서 받아온 requestDTO 를 entity로 복사할 때 entity에 setter 가 필요한데 이걸 사용하기보다 그냥 builder 패턴을 사용한 메소드를 사용하는 게 맞을까요?..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entity에서 setter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와 관련된 질문이 있으신 것 같네요. Entity의 setter 사용에 대한 고민과 테스트 코드에서의 setter 사용, 그리고 대안으로 builder 패턴의 사용에 관한 학습자 분들의 의견과 강사님의 답변이 담긴 유사한 내용의 질문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강의 제목: 실전! 스프링 부트와 JPA 활용1 -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질문 제목: 테스트코드에서 엔티티 set과 builder패턴 사용
링크: 테스트코드에서 엔티티 set과 builder패턴 사용

강사님의 답변과 다른 학습자 분의 의견을 참고하여, 본인의 개발 환경과 팀의 규칙에 맞추어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