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UserView에 id 속성만 undefined로 넘어오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23.12.21 17:10 작성 23.12.21 17:23 수정 조회수 149

1

위 스샷처럼 id만 undefined로 넘어옵니다..

https://api.hnpwa.com/v0/user/titaniumtown.json
해당 주소로 요청을 보내면 제대로 id까지 나오는데.. 이유를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해당 위치에서 console을 찍었을 때 이미 id는 undefined로 받은 상태입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해당 데이터가 문제일 수도 있고 아니면 받은 데이터의 id 값을 어디선가 조작하는 코드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른 데이터 확인해 보시고 동일한 증상인 경우 코드 확인해 보세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2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님의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id 속성이 undefined로 넘어오는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확인해야 할 부분은 fetchUserInfo 함수에 전달되는 userName 매개변수가 올바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function fetchUserInfo(userName) {
  return axios.get(`${config.baseUrl}/user/${userName}.json`);
}

위 함수에서는 userName이 정상적으로 전달되어야 올바른 경로로 API 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userNameundefined로 전달되면 URL은 잘못된 경로로 요청을 보내게 되어 id 역시 undefined로 반환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의 단계를 확인해보세요.

  1. fetchUserInfo 함수가 호출되는 시점에서 userName 변수의 값을 확인해보세요.
  2. config.baseUrl에 정확한 API 기본 주소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API 요청과 응답을 확인하기 위해 브라우저 개발자 도구의 네트워크 탭을 사용하거나, axios.get 요청 전후로 console.log를 사용하여 요청 URL과 응답 객체를 확인해보세요.
  4. API 서버로부터의 응답이 올바르게 오는지, 혹은 서버 측 오류로 인해 id 값이 undefined로 오는지 확인해보세요.

위 단계를 통해 문제의 원인을 좁혀가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API를 호출하는 전체 코드와 주변 컨텍스트를 함께 제공해주시면 더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