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금융 · 재테크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이 있습니다.

23.12.15 23:33 작성 조회수 125

0

3:40초 쯤 해당 셀을 그대로 실행하면 tuple 대신 list를 쓰라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뒷 부분 ['rtn', 'ROE(%)'] 부분을 [['rtn', 'ROE(%)']] 으로 수정해야 코드가 정상 작동이 됩니다.

 

질문1. 대괄호로 감싸고 있는 이 부분도 tuple이라고 부를 수 있나요?

 

질문2. 선생님과 다르게 실행이 안되는 이유가 버전 차이일까요? 이유가 궁금합니다.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스크린샷이 있으면 더더욱 좋습니다)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이 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문제는 버전이슈인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1에 대한 답변입니다. ['rtn', 'ROE'] 이 부분은 리스트를 나타내며, Python에서 대괄호([]) 안에 쉼표로 구분된 값을 넣으면 리스트가 됩니다. 튜플과는 달리 리스트는 대괄호로 표현되며, 수정이 가능한(mutable) 자료구조입니다.

질문2에 대한 답변입니다. 선생님과 다르게 실행되는 이유는 Pandas 라이브러리의 버전 차이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전 버전에서는 튜플을 이용한 컬럼의 서브셋 지정이 가능했을 수 있지만, 특정 버전부터는 리스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에 나와 있는 ‘Use a list instead.‘는 이러한 문법 변경을 반영하라는 지침입니다. Pandas의 버전을 확인하거나 필요한 경우 강의에서 사용하는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습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인프런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을 통해 강사님께 직접 질문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해당 링크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으며, 직접 문의도 가능합니다. 또한, 에러가 발생한 스크린샷을 참조하신다면 더욱 명확한 해결이 가능할 것입니다.

강의 관련하여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