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오류에 conn is null 이라고 떠요

23.12.15 13:52 작성 조회수 256

0

실행하면 오류나면서

 

Cannot invoke "java.sql.Connection.prepareStatement(String)" because "conn" is null

 

이라고 뜨는데 구글 서치 해봐도 안되네요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ellohallo님, Connection 객체인 connnull이라는 오류는 데이터베이스 연결 객체가 초기화되지 않았거나 연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참조하고 있는 conn 변수에 유효한 연결 객체가 없을 때 발생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음을 확인해 보세요:

  1. 데이터베이스 드라이버가 클래스패스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드라이버를 포함시키지 않으면 연결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2. 데이터베이스 연결 정보 (URL,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연결 정보에 오류가 있으면 연결을 성립할 수 없습니다.
  3. Connection 객체를 생성하는 코드 부분을 검토하여 실제로 DriverManager.getConnection() 메서드를 호출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메서드가 호출되지 않았거나, 예외가 발생하여 연결이 초기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연결을 초기화하는 코드 부분에 예외 처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예외가 발생했을 경우 로그를 통해 자세한 오류 내용을 확인하세요.

만약 위의 모든 사항을 확인하셨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관련 코드를 첨부하여 추가적으로 질문해 주시면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