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RequestDto에서 요청값으로 받는 Enum에 조건식 또는 정렬 기준을 포함하는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3.12.12 18:04 작성 23.12.12 18:10 수정 조회수 208

-1

안녕하세요!
저는 7월부터 스타트업에서 JAVA기반으로 Spring과 Jpa를 활용하여 백엔드 개발자를 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조회 로직에서 다양한 필터링 조건을 걸어야 하는 요구사항을 맡게 되었습니다.

 

이때 결론적으로 Enum의 필드로 조건식(BooleanExpression)

또는 정렬 조건(OrderSpecifier)를 가지고 있는걸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제가 GPT에게 물어보았을 때는, 좋은 방법이나, Enum이 데이터 접근 계층에 의존적이게 된다는 단점을 지적받았습니다.)

@Getter
@RequiredArgsConstructor
public enum ItemSortCriteria {

  ITEM_PRICE_ASC("상품 가격기준 오름차순 정렬", QItem.item.price.asc()),

  ITEM_PRICE_DESC("상품 가격기준 내림차순 정렬", QItem.item.price.desc());

  private final String description;
  private final Orderspecifier orderSpecifier;
}

 

제가 예전에 접했던 코드 중 하나라 문득 생각이 들었는데요,
올바른 판단인지 / 아닌지 판단하기가 어려워서 질문 드립니다!

나아가
영한님 혹은 답변해주신 분들 께서는, 이렇게 든 생각이 올바른 판단인지 아닌지를 어떤 기준을 가지고 판단하시는지 그 사고의 흐름도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khd1692님

죄송하지만 질문 안내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강의 학습에 관련된 질문을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도 마음으로는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하루에도 수많은 분들이 질문을 올려주십니다. 그래서 강의 학습과 관련된 질문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요니님의 프로필

요니

질문자

2023.12.13

죄송합니다 영한님.

다음부턴 강의 학습과 관련된 질문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