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메인 화면에서 login클릭해서 이동할때 오류

23.11.23 19:24 작성 조회수 215

0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 하지 않은상태에서 이동하면 오류가 나는데, 7:25초경 top.html에서 @{/api/login} 이걸로 수정하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해당경로는 Post방식으로 요청해야 하는 ajax 인증처리 url인데 해당 영상에서 수정하신 경로는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해야 하는 Get방식의 요청입니다.

제 생각이 맞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top.html에서 @{/api/login} 을 사용하는 것은 로그인 페이지를 불러오기 위한 목적이 맞습니다.

강의에서 챕터한 화면인데보시면 /api/login 요청으로 login 페이지를 불러오도록 하고 있습니다.

image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 하지 않은상태에서 이동하면 오류가 난다는 의미가 어떤 오류를 말씀하시는 걸까요?

rhkdals195님의 프로필

rhkdals195

질문자

2023.11.29

아아 맞는것 같습니다. 제가 강의를 진행하면서 수정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post방식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2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네, 맞습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기 위한 경로는 일반적으로 GET 요청을 사용하여 로그인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AJAX 인증 처리 URL(/api/login)는 보통 POST 요청으로 로그인 정보(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 등)를 서버로 전송하고, 서버에서는 이를 인증 후 적절한 응답을 반환합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기 위한 링크를 만들 때는 GET 방식을 사용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해당 링크의 href에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는 URL을 설정합니다.

따라서 영상에서 설명한대로 @{/api/login}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GET 방식의 URL을 href 속성에 사용해야 합니다. 귀하께서 이해하신 것처럼 수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