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빌리티

  • 해결 여부

    미해결

현업에서

23.11.16 09:32 작성 23.11.16 09:37 수정 조회수 230

0

안녕하세요!

존버매니아님 CAN통신,CANoe,CAPL 모두 수강한 취준생입니다!(+ UDS 최근에 듣고있습니다)

완성차 기업 면접을 봤었고 이력서에 해당강의와 CANoe강의를 수강하였다고 기록하였습니다,

면접에서 CAN통신 중 CAN FD에 대해 쫌 구체적으로 물어보셨는데

질문1) 면접을 준비한다면 CAN통신 중 무엇을 중점적으로 두고 준비하면 좋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실 신입이라 등장과 배경 정도를 가볍게 물어보실줄 알았는데 CAN FD에 대해 딥하게 물어보셔서

제대로 말을 못한 것 같습니다 ㅠ

질문2) 자동차 계열 회사 면접에서 강점?같은 것으로 어필하고 싶은데 이것을 공부했다 정도로 메인은 아니고 서브 강점 정도로 어필할 수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an 통신은 사실 업무에 필요한 여러가지 기반지식들 중 하나일 뿐이지 절대적으로 대단한 영역은 아닙니다.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 자체도 양이 그리많지않고 이 중에 특별히 중점적으로 봐야할 부분을 얘기하긴 어렵습니다.

제가 면접관으로 면접 볼 때는. 어차피 신입을 뽑으면 새로 가르쳐서 일 시켜야되기 때문에 열심히 할 수 있는 태도를 많이 보는편입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18

안녕하세요 rlaskarhs76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면접 준비에 대한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질문1) CAN 통신에 대한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면접에서 CAN FD에 대해 물어보셨다면, CAN FD에 대한 개념과 작동 방식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AN FD는 FlexRay와 같이 더 높은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는 CAN 프로토콜입니다. CAN FD의 기본 개념, 데이터 전송 방식, 장단점 등을 공부하고 실제 사용되는 경우나 관련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또한, CAN 통신에서의 오류검출 방식 및 오류 처리에 대해서도 이해해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2) 자동차 계열 회사 면접에서 CAN 통신을 어필할 수 있을까요?
CAN 통신은 자동차 업계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므로, 자동차 계열 회사에서는 해당 지식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를 선호합니다. CAN 통신을 서브 강점으로 어필하여 면접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보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 시스템의 통신과 관련된 문제 해결 능력을 강조하거나, CAN 통신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 방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Noe와 CAPL을 수강하여 실제 적용 경험이 있다면, 이를 어필하여 자신의 실무 능력을 강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CAN 통신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높이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면접 준비를 할 때는 CAN 통신과 관련된 개념 정리와 실전 경험을 충분히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