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빌리티

  • 해결 여부

    미해결

자동차 관련 회사를 위한 준비

23.11.14 18:48 작성 조회수 236

0

안녕하세요!

전기공학에서 제어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CAN통신에 대해서 이전까지 직접적으로 배우거나 공부하고 있진 않았지만 이 강의를 통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직무에서 필요한 영역이란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자동차 관련 회사에서 일하는게 목표인데 어떤 부분을 더 공부해야 하고 전기 제어 관련 연구원이나 사원들도 채용을 많이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학사 출신 연구원 신입 채용은 굉장히 많구요.(석사신입보다 학사 신입이 더 많음) .전자전기 관련 전공자도 많이 뽑는 전공입니다.

공부할 부분은.. 사실 같은 회사에서도 직무별로 하는 일이 워낙 달라서 뭐라 조언드리기가 어렵네요..

대단한 경력보다도 어차피 회사 들어와서 일을 새로 배워서해야되기때문에.

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심히 잘 할 수 있는 태도를 강조하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면접관마다 가치관이 다르니 이것도 일률적으로 조언드리긴 어렵네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16

안녕하세요 2023220091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자동차 관련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준비하시는 것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군요! 전기공학에서 제어를 전공하고 계시다니 좋은 출발이시네요.

자동차 산업은 현재 전기차 및 자율주행 분야 등에서 많은 발전과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관련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부분을 공부하고 준비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CAN통신: 이미 개념에 대해 알고 계시는 것 같지만, 깊이 있는 학습을 통해 실무에서의 활용법 및 적용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전기 제어 관련 지식: 전기차와 관련한 제어 시스템, 배터리 관리 시스템, 모터 제어 등에 대한 지식을 학습하고 실무에서의 경험을 쌓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자동차 시스템과 기술 동향: 자동차 산업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신 자동차 시스템과 기술 동향에 대해 항상 업데이트하고 그에 맞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자율주행 기술 및 인공지능: 현재 자율주행 기술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또한, 전기 제어 관련 연구원이나 사원을 많이 채용하는지에 대해서는 개별 회사의 채용 공고나 채용동향을 확인해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회사들의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역량을 갖추어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관련 산업은 매우 다양하고 미래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관련된 강의와 자료를 찾아 공부하며 스스로 계속해서 발전해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힘내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