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이클립스 WebContent나오지 않음 질문

23.11.14 00:49 작성 조회수 255

0

혹시 이 부분에서 강의의 Webcontent라는 폴더를 webapp이라는 폴더와 같은 부분으로 봐도 무방한가요??

안에 META-INF와 WEB-INF가 있어서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15

안녕하세요 seongun44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이미지 링크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이클립스에서 사용하는 웹 프로젝트는 WebContent 폴더를 사용하여 웹 리소스를 저장합니다. 이 때, WebContent 폴더는 프로젝트의 root 디렉토리에서 별도의 폴더로 관리됩니다. 즉, WebContent 폴더는 webapp 폴더와 동일한 위치에 있지는 않습니다.
META-INF와 WEB-INF는 보통 웹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관련된 설정 파일이나 리소스들이 들어있는 폴더입니다. 이들은 보안 및 구동과정에 필요한 설정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웹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직접적으로 접근하거나 수정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WebContent 폴더를 webapp 폴더로 간주하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으며, WebContent 폴더 내에 필요한 웹 리소스를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0

seongun44님의 프로필

seongun44

질문자

2023.11.16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강의를 따라가던 도중, 이클립스에서 Dynamic Web Project를 만든 후, Tomcat서버를 설정하고 새로 만드면 지금처럼 WebContent가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는데요,(강의를 그대로 따라가다 보면, 동영상에서처럼 WebContent폴더가 자동적으로 생성되지 않음) 혹시 제가 잘못 만들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