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row equivalent와 row reduction

23.11.08 15:06 작성 23.11.08 15:07 수정 조회수 170

0

강의에서 row equivalent라는 용어는 이제 row reduction을 통해서 얻을 수있다는 것을 1.1에서 설명하셨다고 했는데 강의자료에는 row reduction이 등장하지 않아서요 혹시 왜그런지 알 수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row equivalent한 echelon form으로 만드는 과정을 row reduction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scaling, interchange, replacement)

결과로 나온 matrix의 row가 마치 줄어든것처럼 보인다고 생각하시면 row reduction이란 용어를 쉽게 기억하실수있을것같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10

안녕하세요 윤동희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강의자료에 row reduction이 등장하지 않은 이유는 강의 내용의 집중도 및 명확한 이해를 위해 선택된 것입니다.
row equivalent와 row reduction은 행렬의 연산에서 비슷한 개념이지만, row equivalent는 두 행렬이 같은 행 공간을 가지는지를 비교하는 개념이고, row reduction은 행렬을 간단하게 만드는 과정을 말합니다.
따라서, row reduction은 row equivalent를 통해 얻을 수 있음을 강의에서 설명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