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프레임워크 선택에 관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20.12.19 03:17 작성 조회수 142

0

Node.js는 I/O에 특화되어있고 json데이터를 제공하는 api 서버에 많이 사용합니다.

이미지/비디오, 빅데이터 처리 등 cpu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책(Node.js교과서)에 나와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미지 프로세싱(컴퓨터 비전관련) 작업은 Node.js로 하지않고 이미지/비디오 데이터만 저장/응답해주는 역할만 한다고 했을 때 Node.js가 적합한 프레임워크인지가 궁금합니다.

즉, 많은 사용자에게 큰데이터(이미지/비디오)를 I/O를 해준다면 Node.js가 올바른 선택인지가 궁금합니다.

예를 들면 

Node.js에서는 이미지/비디오를 별도의 Storage(AWS의 S3 같은것...)에 upload하고 Storage의 url만 DB에 저장해놓습니다.

그리고 downlaod시에는 DB를 뒤져서 올바른 Storage의 url을 받아서 해당 Storage에서 직접 download 방식을 만드려고 하는데 이경우 Node.js가 효율적인 선택인걸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이미지/비디오 데이터 저장만 할 때는 스트림 형식으로 저장/응답하므로 그렇게 크게 무리가 가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해 딱히 장점이 더 있는 것 같지도 않고요.

s3에 업로드하시고 주소만 저장하시는 것이면, 프론트로  s3 주소만 보내세요. 그리고 프론트에서 s3로 직접 다운로드하게 하면 노드는 아예 부담을 지지 않아도 됩니다.

0

스트리밍은 C++이나 Rust같은 성능 제일 좋은 언어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0

김기현님의 프로필

김기현

질문자

2021.01.05

답변감사합니다!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해 딱히 장점이 더 있는 것 같지도 않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위와 같은 경우 더좋은 프레임워크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