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공부방법 관련

20.12.17 22:43 작성 조회수 189

2

안녕하세요 강의 잘듣고 있습니다. 머신러닝에 대한 개념이 많이 부족한지라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네요. 공부방법에 관한 질문드립니다. 혹시 코드를 하나하나 다 따라해보며 한줄한줄 다 이해하는게 나을까요 (현재 이런 방식으로 하고있습니다) 아니면 코드의 흐름 및 알고리즘 개념만 이해했으면 넘어가는게 나을까요?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1

안녕하십니까,

공부방법은 개인적인 특성이 있어서 제 답변이 정답일수는 없을 것 같지만, 제 생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루하지 않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를 하나하나 하시는게 속도가 안난다면 코드의 흐름과 알고리즘 개념을 이해하고 넘어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때 중요한것은 일단 코드가 이해가 안되도 한번정도는 타이핑 하고, 실행해 보면서 가는게 좋습니다.

코드의 흐름과 알고리즘 개념만 이해하고 넘어가다 보면, 어느 순간 막히는 부분이 나오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때 포기하지 마시고 조금 더 나아가시다가, 안되겠다 싶으면 다시 처음이나, 기억이 희미해진 배웠던 부분부터 복습하시고 시작하시는것을 반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진도대로, 앞으로만 나아가면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나아갔다가, 다시 이전에 배웠던것을 복습하시다 보면 어느새 개념과 코드에 보다 더 익숙해 지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반드시 하루에 30분이라도 꾸준히 학습하는것입니다. 이 때 코딩도 함께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전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꾸준함 보다 좋은 것은 없습니다. 구체적인 학습법보다는 어떻게 하면 꾸준함을 유지할 수 있을 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루하지 않은 방법, 좀더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다양하게 시도하시면서 찾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0

엠엠님의 프로필

엠엠

2021.04.09

감사합니다 선생님 힘이 납니다!

0

Jaewoo Choi님의 프로필

Jaewoo Choi

2021.03.17

감사합니다 선생님

0

freedom07님의 프로필

freedom07

2021.02.19

저한테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ㅠ!!

질문자님도 감사하고, 

자세하게 답변해주신 선생님도 정말 감사합니다^^

0

이건 저한테도 도움이 많이 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