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해결됨

pfsense ping 오류

23.10.26 06:11 작성 23.10.26 06:15 수정 조회수 232

0

안녕하세요. 실습들을 무리 없이 진행하던 중

뒤에 squid 패키지 설정으로 인한 Please wait while the update system initializes 오류가 아무리 해도 해결되지 않아(pfsense의 업그레이드, 패키지의 업그레이드, system에서 업그레이드, 리눅스 민트 업그레이드 등 모두 해보았는데 오류가 났습니다)

결국 드라이브에 올려주셨던 것보다 pfsense를 버전을 약간 높여 2.6으로 처음부터 새로 재설치...ㅠ 를 감행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환경은 그대로 둔 상황)

설정 과정은 이전과 동일했는데, 모두 설치하고 난 후 라우터 및 8.8.8.8로 ping이 보내지지를 않습니다. ping 라우터를 하면 Host is down이라고 뜨고 ping 8.8.8.8은 응답이 오지를 않습니다

어떤 설정이 충돌의 원인이 된 것일까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pfsense 이전 버전의 업데이트 문제는 확인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기준 2.7.0으로 하니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ping은 원할합니다. 혹시 IP 설정과 스위치들의 MAC 주소를 한번만 더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traveler님의 프로필

traveler

질문자

2023.10.27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기존 설정과 충돌 난 부분이 있는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답변을 듣고 MAC쪽을 보니 실수로 인터페이스 설정이 잘못되어 있었네요. 덕분에 잘 해결하였습니다!

+) 그리고 혹시 막히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라우터 또한 전원 동작이 켜진 상태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추후 beebox 등 ping을 날리시는 모든 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원을 켜고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