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혹시 3편은 언제쯤 나올지 알 수 있을까요?

19.06.18 16:43 작성 조회수 85

1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올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의를 하나씩 들을 때마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을 통해 가능해지는 코드의 간결함과 효율성에 매번 감탄하면서 듣고 있는데요. 지금 듣고 있는 강의를 얼른 듣고 소화시키고 더 깊게, 더 효과적으로 응용하고 싶은 욕심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응용편까지 나와있고 3편은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강의가 될 것이라고 들었는데, 혹시 3편은 언제쯤 출시가 될지, 그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의 강의가 될지 미리 조금만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먼저 데이터베이스편 오픈 예정일의 경우 정확하게는 모르겠어요. 제가 강의를 제작하면 내용을 미리 모두 만든 후에 진행을 하고, 최대한 정제된 내용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는데요. 내용은 어느정도 나와 있긴 한데 촬영에 꽤 시간이 오래 드는 편이에요. 
요즘 회사에 중요한 프로젝트도 진행중이고 기업 교육도 예정된게 있어서 빠르면 가을 늦으면 겨울쯤에 나올거 같아요.
내용적인 부분은 순서나 구체적인 목차는 비밀이고 :) 내용적으로는 sql 함수형으로 다루기, sql 인젝션, 트랜잭션, 에러핸들링, 데이터 핸들링, 쿼리 최적화, cvs다루기, nosql 잘 다루려면... 머 그런 것들이에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강의가 좋으셨다니 다행이에요.
 
강의 내용과 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내용인데요. 조금 미리 보고싶다면 이 깃헙을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