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이어베이스 파일 삭제, 사진 업로드 기능 오류

23.09.30 06:40 작성 조회수 126

0

강의를 따라서 어플을 완성한 뒤에 파이어베이스를 만지다가

실수로 파이어베이스 파일들을 전부 삭제 시켰습니다.

그래서 다시 실행시켜보니 리얼타임 데이터베이스의

파일들은 다시 생성이 되어서 채팅기능이 잘 작동하지만

storage의 message/ 파일이 다시 생성이 되지않아

사진 업로드 기능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이거 혹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밑에는 사진 업로드 눌렀을 때 나오는 오류 코드입니다

화면 캡처 2023-09-30 063427.jpg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0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파일 삭제와 사진 업로드 기능 오류에 관한 문제로 보입니다.

파이어베이스 storage의 파일들을 실수로 삭제한 후에 사진 업로드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다는 문제를 겪으셨군요. 이런 경우에는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먼저, 파이어베이스 storage의 규칙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파이어베이스 storage는 기본적으로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에 대한 규칙을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된 규칙에 따라 어떤 파일이 업로드 되는지, 접근 권한 등을 제어합니다. 이 부분을 잘 확인해보시고, 업로드 시 사용되는 경로 등을 다시 설정해보세요.

또한, 사진 업로드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류 코드를 확인하셨다고 하셨는데, 해당 오류 코드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공유해주시면, 좀 더 구체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류 코드와 함께 어떤 내용을 업로드하려고 했는지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만약에 파이어베이스 storage에서 파일을 삭제한 후에 다시 생성되지 않는다면, 아마 해당 파일의 경로나 설정 등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새로운 파일 경로나 설정을 지정해주는 등의 조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업로드한 사진 업로드 코드와 해당 파일의 설정 등을 더 자세히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