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스프링데이터 레포지토리 매개변수 질문

23.09.24 16:02 작성 조회수 146

0

@Repository
public interface LikeRepository extends JpaRepository<Like,Long> {

    Optional<Like> findByMemberAndCourse(Member member, Course course);
    Optional<Like> findByMemberIdAndCourseId(Long memberId, Long CourseId);
}

스프링데이터 레포지토리에서 객체로 찾을때와 id로 찾을때가 있는것 같은데 어느상황엔 무얼써야하는지 혹은 어떤걸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2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스프링 데이터 레포지토리에서 객체로 찾을 때와 id로 찾을 때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거군요.

스프링 데이터 JPA는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간편한 기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객체로 찾기와 id로 찾기 모두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findByMemberAndCourse(Member member, Course course) 메소드는 Member 객체와 Course 객체를 매개변수로 받아서 Like 객체를 찾아줍니다. 이런 경우에는 객체 자체를 비교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findByMemberIdAndCourseId(Long memberId, Long courseId) 메소드는 Member id와 Course id를 매개변수로 받아서 Like 객체를 찾아줍니다. 이럴 때는 객체가 아닌 id 값으로 검색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로 찾을 때는 해당 객체의 모든 속성이 일치해야 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id로 찾을 때는 해당 객체의 id 값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객체 자체에 대한 비교가 필요한 경우에는 객체로 찾기를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id 값만으로 데이터를 찾는 경우에는 id로 찾기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는 개발자의 개인적인 취향이나 프로젝트의 특정한 요구사항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둘 중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는지는 개인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랄게요! 이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