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해결됨

그로스조직이 일할때 ICE FACTOR프레임워크 질문

23.08.28 17:33 작성 조회수 308

1

ICE FACTOR 프레임워크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면

쉬운것만 하려고 하지 않을까요?

리소스가 덜들어가고 쉽게 성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만 개선되지 않을까 싶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ICE FACTOR 프레임워크는 Impact, Confidence, Ease의 세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1. Impact(영향력): 아이디어 또는 개선 사항이 회사나 조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고려합니다. 영향력이 큰 아이디어라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Confidence(신뢰도): 아이디어 또는 개선 사항이 실현 가능성이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쉽게 성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Ease(쉬움): 아이디어 또는 개선 사항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리소스 및 노력이 얼마나 적은지를 고려합니다. 리소스가 덜 들어가는 아이디어일수록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로스 조직은 조직 내에서 성장을 이끌어 내는 업무를 하는데요. ICE FACTOR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우선순위를 결정할 때, 쉬운 것만 고르는 것은 올바른 접근 방법이 아닙니다. 오히려 영향력이 크고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선택하는 것이 성장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ICE FACTOR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때 쉽게 성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만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영향력과 실현 가능성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즐거운 프로그래밍 공부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