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VPC 마법사가 사라졌는데 어떻게 설정해야할까요?

23.08.27 20:02 작성 조회수 214

0

안녕하세요 강사님 좋은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현재 7강 VPC 소개를 듣는 중인데 화면이 바뀌어서 VPC 대시보드에 VPC 마법사가 없습니다.

그리고 VPC 생성에 들어가면 Public subnet 과 Private subnet의 AZ를 나누어서 설정하지 못하는데 상관 없을 까요? 또 Elastic IP Allocation ID를 설정하는 것도 없습니다.

검색해봐도 VPC 마법사는 안나오는데, 제가 못찾는건지 다른 방법이 있는건지 처음써봐서 어렵네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VPC 마법사가 사라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1. AWS 콘솔 업데이트: VPC 마법사가 사라진 것은 AWS 콘솔의 업데이트로 인한 변동이라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AWS 콘솔에서는 VPC 마법사 메뉴가 변경되거나 다른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AWS 콘솔에서 VPC 관련 설정을 찾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알아보세요.

  2. 새로운 콘솔에서 아직 제공하지 않음: AWS는 새로운 콘솔에서 기존 콘솔과 비교하여 일부 서비스를 아직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VPC 마법사가 없는 것은 현재 사이트에서 제공되지 않는 기능일 수 있습니다.

또한, Public subnet과 Private subnet의 AZ를 나누어서 설정하는 것과 Elastic IP Allocation ID를 설정하는 것은 선택사항입니다. 즉, 필요에 따라 설정할 수 있지만, 설정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만 구성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AWS 공식 문서이나 AWS 포럼을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WS 공식 문서에서는 VPC 마법사가 어디에 있는지 또는 대체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좋은 학습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