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윈도우 파워쉘로 도커를 할라고하는데 컨테이너 만들기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23.08.24 20:37 작성 조회수 392

0

우분투로 하면 run ubuntu로 하는데 우분투가아니라 파워쉘로 사용을 하게되면 어떻게 명령어를 입력해서 컨테이너로 들어가면 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2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PowerShell을 사용하여 도커 컨테이너를 생성하고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PowerShell 실행
    먼저, PowerShell을 실행해주세요. 윈도우 검색창에 “PowerShell”을 입력하면 나오는 “Windows PowerShell”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도커 이미지 다운로드
    도커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야합니다. 원하시는 이미지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명령어인 “docker pull”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우분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docker pull ubuntu
    
  3. 컨테이너 생성 및 실행
    다음으로, 도커 컨테이너를 생성하고 실행해야합니다. “docker run” 명령어를 사용하여 컨테이너를 생성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이 컨테이너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docker run -it ubuntu
    

    위 명령어의 “-it” 옵션은 인터랙티브 모드로 실행되어 터미널에 직접 입력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4. 컨테이너 접속
    생성한 컨테이너에 접속하려면 “docker exec”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사용하여 이미 생성한 컨테이너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docker exec -it [컨테이너명] /bin/bash
    

    위 명령어의 “-it” 옵션은 인터랙티브 모드로 실행되어 터미널에 직접 입력할 수 있다는 의미이고, “/bin/bash”는 컨테이너 내에서 bash 쉘을 실행하여 접속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PowerShell을 사용하여 도커 컨테이너를 생성하고 접속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