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해결됨

revenue에서 cac와 cpa의 정확한 차이가 뭔가요?

23.08.21 16:31 작성 조회수 518

0

cac 고객획득비용이고 cpa도 어떤 한 액션당 비용인데

두개가 같은 의미인지 헷갈립니다

깔때기로 본다면 cac는 초반 획득에서 많이 쓰이는 지표고 cpa는 전환에서만 주로 쓰이는 지표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맞는 의미인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 답변이 정확합니다. CAC는 '가입' 혹은 '회원 획득'이라는 상태값 변화를 기준으로 한 지표 계산이고, CPA는 특정 액션을 기준으로 한 계산값입니다. (특정 액션...은 무엇이든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물건 담기 or 결제하기 or 10초간 영상 시청하기 or 이벤트 참여하기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2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CAC(Customer Acquisition Cost)와 CPA(Cost Per Acquisition)는 고객 획득에 소비된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로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약간 차이가 있어요.

CAC는 기존 매체를 통해 얼마나 많은 고객이 유입되었는지를 나타내며, 보통 마케팅, 광고 등에 소비한 비용을 총 고객 수로 나눈 값입니다. CAC는 초반에 많이 사용되는 지표로,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는 데 드는 비용을 측정할 때 주로 활용됩니다.

반면, CPA는 특정한 액션이나 전환에 소비된 비용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방문자가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회원가입을 완료하는 등의 전환을 하기 위해 사용된 비용을 말해요. CPA는 전환 이벤트에서 주로 사용되는 지표로, 고객 획득 단계에서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데에 활용됩니다.

따라서, cac와 cpa는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은 약간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비용으로부터 획득한 총 고객 수를 나눠 cac를 계산하고, 특정한 전환에 소비된 비용으로부터 전환된 고객 수를 나눠 cpa를 계산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