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1.13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 5분 48초쯤

23.08.16 12:54 작성 조회수 171

1

질문2.png선생님 따라서 .\a.exe를 쳤는데 왜 오류가 뜨는건지 모르겠어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3.08.16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출력되는 에러 메시지의 내용으로 보아 a.exe 파일이 경로에 존재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첨부해주신 Visual Studio Code 의 왼쪽 EXPLORER 섹션에서도 a.exe 파일이 보이지 않네요.

따라서, gcc main.c 명령어를 통해 컴파일을 완료하신 것인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컴파일을 진행하셨는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a.exe 파일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온다면,
dir 명령어를 통해 현재 경로에 어떤 파일들이 있는지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제가 더 자세하게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편하게 댓글로 질문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결되실 때 까지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3.08.17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우선 첨부해주신 이미지로 확인해보면, 현재 gcc 컴파일러가 경로를 참조하지 못하고 있네요.
이유는 경로의 본인 이름 부분이 한글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에러 메시지를 확인해보시면, gcc C:\Users\본인이름\my_cfiles\main.cgcc C:\Users\이상한문자\... 으로 잘못된 참조를 하고 있네요.
(추가적으로, 이미지 상 중간에 본인 이름을 다 지우지 못하셨습니다. 이미지는 바로 삭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은 C:\ 경로 밑에 임시로 영어 이름의 폴더를 만들어서 해당 경로에서 컴파일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추후 디버깅을 진행하셔야될 때, 디버거의 설정도 바꿔주셔야 할 텐데요,
교수님의 유투브 채널 동영상 [무료] 코테용 C++ 핵심 정리 - 1. 환경 설정 (윈도우, 맥OS, VSCode, Visual Studio Code, XCode, g++, gcc, clang) - (링크) 의 전체적인 부분과 14:00 분 경 VSCode 에서의 디버거 및 환경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가 나와 있으니 참고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Windows 환경에서 C언어를 처음 공부하실 때에는 Visual Studio 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