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views.py의 클래스명과 템플릿의 관계에 대해 이해가 잘 안됩니다.

20.12.01 05:10 작성 조회수 95

0

views.py에서 PostCreate와 PostUpdate 클래스가 템플릿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PostList나 PostDetail은 post_list, post_detail을 자동으로 찾는다고 이해하고 있었는데,
PostCreate와 PostUpdate는 post_create, post_update 없이 템플릿이 자동으로 지정된거 같아 혼란스럽습니다. 클래스가 어떻게 템플릿을 찾는지 설명해주실수 있을까요?

그리고 PostListByCategory는 post_list_by_category템플릿을 찾아야 하지만 by_category부분이 없어 post_list.html을 템플릿으로 삼는다고 이해하고 있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ListView는 모델명 + _list.html을 찾습니다. 우리가 Post 모델을 사용한다고 했으므로 post_list.html을 찾는것이고요. 
PostListByCategory클래스 역시 ListView를 활용하므로, 기본설정대로 모델명+_list.html인 post_list.html을 활용합니다. 

DetailView는 모델명+_detail.html을 찾습니다. 그래서 post_detail.html을 사용하는 것이고요. 

CreateView와 UpdateView는 모델명+_form.html 인 템플릿 파일을 찾습니다. 그래서 post_form.html을 찾아서 활용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