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압축파일 패스워드 관련 질문

23.08.10 16:43 작성 조회수 196

0

압축파일에서 패스워드를 걸고 영상을똑같이 따라했으나 hash.txt 에는 아무 것도 남아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AI가 자동 답변해주면 마치 제가 답변한 것처럼 답변 개수가 변하는 것도 모르고 있다가 늦었습니다.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hackingforahobby)에서는 자주 답변을 해드렸는데 미처 살피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부분에서 의심되는 바로는, 데이터를 처리 시 인코딩 방식에 따라 그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파워쉘을 사용하는 경우와 CMD를 사용하는 경우는 문자열을 처리하는 방식이 달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일단은 CMD를 사용하시어 실습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1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압축 파일의 패스워드를 걸고 따라하셨다고 하셨는데, hash.txt 파일에는 아무 것도 남아있지 않다고 하셨네요. 일반적으로 압축 파일의 패스워드는 hash.txt 파일에 저장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압축 파일의 패스워드를 복구하려면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패스워드 크래킹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도구들은 다양한 압축 파일 포맷의 패스워드를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유명한 도구로는 John the Ripper, Hashcat, RAR Password Cracker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압축 파일의 패스워드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고, 복잡한 패스워드의 경우에는 복구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패스워드 복구 과정에서 컴퓨터 성능이 요구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컴퓨터 사양이 낮다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압축 파일의 생성자에게 패스워드에 대한 도움을 요청하거나, 해당 압축 파일을 다른 방법으로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패스워드 복구에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레퍼런스를 참고해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더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