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그래픽 디자인

  • 해결 여부

    미해결

일러스트 모양 안흩어지게 크기 키우는법

23.08.07 15:48 작성 조회수 420

0

일러스트 모양 안 흩어지고 모양 그대로 크기 키우는 방법 없을까용 ㅠㅠ 크기를 키우거나 줄이면 선 굵기가 두꺼워지거나 모양이 바껴버리네요 ..ㅠㅡ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0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일러스트레이터로 모양을 크기 키우거나 줄일 때 선 굵기가 두꺼워지거나 모양이 바뀌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네요.

먼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모양을 크기 키우거나 줄일 때 선 굵기가 두꺼워지는 현상은 확대 또는 축소 시 스케일(scale)에 의한 영향입니다. 스케일 변환 시 선의 굵기도 함께 변환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능인 “Objects > Transform > Scale Strokes & Effects” 옵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모양을 크기를 조정할 때 선의 굵기가 변하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먼저, 크기를 변경하고 싶은 모양을 선택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Objects”를 선택하고 “Transform”을 눌러 “Scale Strokes & Effects”를 선택하세요. 이후 모양의 크기를 원하는 대로 조정하면 선 굵기와 모양이 그대로 유지될 거에요.

이렇게 하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모양을 크기 키우거나 줄일 때 선 굵기가 두꺼워지거나 모양이 바뀌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어요. 언제나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일러스트레이터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랄게요.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