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기본서적질문입니다..!!

20.11.29 21:55 작성 조회수 176

1

애플강의 듣고 너무너무 유익하고 흥미를 느껴 인터랙티브 웹 개발을 좀 더 기본기있고 탄탄하게 하기위하여 강의를 또 신청했씁니다!! 인터랙티브웹 공부를 좀더 심층적이게 하고 싶은데 이론적인 명령어나 기본 자바코드가 약해서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혹시 프론트앤드에 도움이 될만한 자바스크립트 기본 책을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최근에 나오는 자바스크립트 기본 책들은 제가 직접 보질 못해서 딱 이거다라고 추천 드리기가 어렵네요^^;
특별히 인터랙티브 웹 쪽으로 공부를 하고 싶으신거라면,
서점에 가셔서 책 제목에 "인터랙티브"가 들어간 것들 위주로 살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936499
이 책은 나온지 상당히 오래되기는 했는데, DOM 스크립트 기본기를 익히기에 좋은 책입니다.
책 자체가 오래되었다보니 내용 중에 너무 오래되어 지금은 잘 쓰지 않는 스펙들도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익히기에는 괜찮으실거에요. '아- 이런 식으로 돔을 조립하고 동작하게 하는구나-' 정도의 흐름을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출판된지가 많이 오래되어서.. 도서관에서 무료로 빌려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ㅋㅋ)

최신 자바스크립트 자체에 대해 전반적으로 쭉 공부해보려면
https://ko.javascript.info/
이 사이트가 좋습니다. 내용이 방대하고 부분부분 입문자에게는 어려운 부분들도 있는데
무리해서 처음부터 다 이해하려고 하지 마시고, 편안하게 느껴지는 파트부터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0

akung98님의 프로필

akung98

질문자

2020.11.30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