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19.6 create 구현 : contents 변경 강의에서 create가 안됩니다.

23.08.04 12:56 작성 조회수 201

0

create에 title, desc 값을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개발자도구에 react developement tool에서는 contents에 4번째 값이 추가된게 반영이 되는데 화면상으로는 추가가 안됩니다...

제출시 바로 화면에 추가가 되지않고 TOC.js 코드를 조금이라도 변경한뒤 다시 저장하면 그제서야 추가가됩니다.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0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create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하신 내용을 보면, 개발자 도구에서는 contents에 4번째 값이 추가된 것으로 확인되지만, 실제 화면에는 추가되지 않는다고 하셨네요. 또한, TOC.js 코드를 변경한 후에는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는 것 같네요.

이 문제는 코드에서 무엇이 문제인지 확인해야 정확한 해결 방법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가능한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1. 버그: 코드에서 버그가 있어서 원하는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코드를 다시 확인해 보면서 오타나 로직상의 오류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상태 관리: 컴포넌트의 상태(state)를 정확하게 관리하고 있는지도 확인해보세요. 상태를 변경하지 않거나, 변경 후에 잘못된 값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을 수 있습니다.

  3. 렌더링: 컴포넌트를 잘못 렌더링하고 있는 경우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변경되었을 때 컴포넌트가 갱신되어야 하는데, 제대로 갱신되지 않아서 화면에 변화가 반영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문제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코드를 확인해야 하지만, 위의 몇 가지 가능한 이유들을 확인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이를 참고하여 코드를 다시 확인해 보시고,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파악해보세요. 그리고 해당 부분을 수정하면 제대로 작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정확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는 코드를 자세히 알아야 하지만, 현재로서는 제한된 정보로 답변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코드와 함께 질문을 다시 작성해주시면 더욱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