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return

23.08.03 21:54 작성 조회수 128

1

 

withdraw_night 함수에서 return 값을 commission과 balance - money - commision 두 가지로 줬는데 그러면 이 함수에서는 commission과 balance - money - commission 이 두 가지를 항상 같이 반환해야 하는 것인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0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return 문을 사용하여 함수에서 값을 반환할 때, 반환할 값은 하나여야 합니다.
따라서, commission과 balance - money - commission 두 가지를 항상 같이 반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commission과 balance - money - commission 두 가지 값을 모두 반환하고 싶다면, 함수 내에서 이 값을 튜플이나 리스트 등의 구조로 묶어서 반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반환 값이 (commission, balance - money - commission) 라고 한다면, return (commission, balance - money - commission) 이렇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반환된 값은 함수가 호출된 곳에서 튜플이나 리스트의 원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반환할 값이 항상 두 개의 값을 같이 반환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를 클래스나 구조체 등으로 묶어서 반환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관련 있는 값들을 하나의 객체로 묶어서 반환하고, 이 객체의 속성을 통해 값을 사용할 수 있어요.

함수에서 반환할 값들을 잘 구성하여 필요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세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