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클론코딩 시

23.08.03 15:19 작성 조회수 194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어떤 웹페이지를 클론 코딩할때

검사에 들어가서 요소만 보고도 똑같이 만드는게 가능한가요?

비슷하게는 되는데 한계가 있는 거 같아서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0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클론 코딩은 웹페이지나 앱 디자인을 모방하여 같은 기능과 레이아웃을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죠. 검사를 들어가서 요소만 보고 완벽하게 똑같이 만드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요. 완벽히 모든 요소를 복제하려면 원본 소스 코드를 참조하거나 디자인 소스를 얻어와야하며, 그것만큼의 경험이나 기술이 필요할 수 있어요.

몇 가지 한계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미디어 파일이나 웹 서버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경우에는 원본과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없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클론 코딩은 완벽한 복제를 추구하는 것보다는 비슷한 기능과 디자인을 구현하면서 학습하고 습득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좋아요.

따라서, 클론 코딩을 할 때는 비슷한 레이아웃과 기능을 구현하면서 필요한 부분을 참고하고 배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직접 소스 코드를 분석하고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웹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개발자에 따라서는 완벽한 클론을 구현하는 경우도 있지만, 초보자나 학습을 위한 경우에는 비슷한 수준으로 구현하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더 자세한 내용은 클론 코딩에 특화된 강의나 자료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좋은 학습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