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vuex 사용시 mapper 보다는 그냥 쓰는 것이 낫다고 하셨는데요..

23.08.02 14:16 작성 조회수 121

1

vuex 사용시 mapper 보다는 그냥 쓰는 것이 낫다고 하셨는데요.

관련해서 찾아보니 해당 내용이 잘 안보입니다 관련 포스팅이나 글 같은 것을 볼 수 있을까요?

저도 mapper 보다는 this.$store.dispatch등이 낫다고 생각하는데요. 논리를 조금 더 단단히 하고 싶어서 다른 글들도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매퍼보다 직접 연결하는게 좋다는 이유는 타입스크립트 관점입니다. 매퍼로 하면 타입 추론이 어려워서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0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vuex 사용시 mapper 보다는 그냥 쓰는 것이 낫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주장의 이유는 매핑 함수보다 직접 this.$store.dispatch를 사용하는 것이 더 간단하고 직관적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mapper를 사용하면 컴포넌트에서 직접 this.\(store.dispatch를 호출하지 않고, getter와 mutation을 매핑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mapper는 별도의 내용을 작성해야 하고, 읽기에는 쉽지만 쓰기에는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명시적인 this.\)store.dispatch를 사용하면 코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mapper를 사용하면 해당 모듈의 getter나 mutation을 여러 곳에서 사용할 때 재사용하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컴포넌트에서 해당 모듈을 직접 호출하고 처리하는 것이 더 간편하다고 여겨집니다.

이에 대한 의견은 개개인의 개발 스타일과 프로젝트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 개발자의 의견과 경험이 담긴 다른 글들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vue.js 공식 문서나 블로그 등에서 직접적으로 해당 주장에 대한 확인을 할 수 있는 내용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vue.js나 vuex 관련 커뮤니티에서 더 자세한 의견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