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프록시 서버는 자신이 private인지 public 인지 어떻게 아는걸까요?

23.07.30 20:31 작성 조회수 440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뭔가 서버 구성할 때 설정하고 뭐 그런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0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프록시 서버는 자신이 private인지 public인지를 어떻게 알까요? 프록시 서버는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설정이나 방화벽 설정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프록시 서버는 사용자의 요청을 대신해서 다른 서버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때 프록시 서버가 private인지 public인지를 알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구성에서 설정된 IP 주소나 방화벽 정책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private IP 주소는 로컬 네트워크에서만 사용되고 인터넷 상에서 직접 접근할 수 없습니다. 반면 public IP 주소는 인터넷 상에서 접근 가능한 IP 주소로, 다른 장비들이 인터넷을 통해 프록시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 서버가 private인지 public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프록시 서버의 IP 주소를 확인하여 해당 IP 주소가 private IP 대역인지(public IP 대역이 아닌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방화벽 정책을 확인하여 프록시 서버에게 허용된 접근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프록시 서버가 자신의 네트워크 구성과 방화벽 정책을 통해 private인지 public인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이 정보를 통해 프록시 서버는 외부에서의 접근을 허용하거나 제한하게 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네트워크 관리자나 시스템 관련 문서를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네트워크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점 참고하여 네트워크 구성 및 관리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