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Angular language service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때..

23.07.30 08:45 작성 조회수 265

0

안녕하세요, vscode를 사용하며 따라하고 있습니다.

vscode 익스텐션에서 angular language service를 깔아 사용하고 있는데, ngOnChange 같은 메소드가 자동 완성으로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npm으로 플러그인도 설치해보고 config파일도 바꿔봤는데 여전히 뜨지 않네요 ㅠㅠ

혹시 문제가 어떤 부분일지 짐작하실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0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Angular language service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 답변드릴게요.

먼저 확인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아요:
1. Angular language service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vscode의 익스텐션 목록에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vscode의 설정 파일인 settings.json에 다음과 같은 구문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angular.enableAngularLs”: true
이 구문을 추가하면 Angular language service가 활성화됩니다.

만약 위의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추가적으로 다음과 같은 확인사항을 진행해볼 수 있어요:
1. TypeScript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세요.
2. 프로젝트의 의존성 모듈을 업데이트해보세요.
3. vscode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재시작해보세요.

만약 이러한 단계를 거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Angular language service의 버그나 호환성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vscode 익스텐션 페이지에서 해당 이슈를 확인하거나, Angular language service의 공식 GitHub 페이지에서도 설정 및 이슈 등을 확인해보세요. 문제점을 제기하거나 도움을 청할 수 있을 거에요.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vscode 익스텐션 제작자나 Angular 커뮤니티에 질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