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사님 최신화가 필요해보입니다.

23.07.29 15:13 작성 조회수 638

1

vue-til-server 때문에 node 버전 10 버전대로 하면

vue cli 가 설치가안됩니다. 그래서 노드 버전을 올려서 vue cli 설치하고 나면

맨위 서버가 스타트가 안됩니다. 이 문제를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진도를 못나가서 답답하네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많이 답답하셨겠네요 ㅜㅜ 강의에서 안내해 드렸던 NVM을 프로젝트 작업 영역별로 다르게 적용하시면 해결되실 겁니다 :) Vue CLI를 실행할 공간에서는 Node.js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고 vue-til-server 프로젝트에서는 NVM으로 10 버전으로 맞추신 후 실행하시거나 아니면 아래 절차로 진행해 보세요.

  1. npm install bcrypt

  2. npm install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3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해당 문제는 vue-til-server와 node 버전, 그리고 Vue CLI 설치에 관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1. 우선, vue-til-server에 대한 노드 버전 관련 문제이므로, 노드 버전을 10 버전대로 유지하면서 Vue CLI를 설치하고 싶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Vue CLI의 특정 버전을 직접 설치하거나, Vue CLI의 종속성 패키지 중 일부를 강제로 업데이트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방법으로는, 개발 환경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면, 노드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는 것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이 경우에는 노드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난 후 Vue CLI를 다시 설치하시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vue-til-server의 구체적인 설정 및 사용 방법, Vue CLI 설치 시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 등을 알려주시면 좀 더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내용을 추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정확한 답변이나 해결 방법을 얻기 위해서는 vue-til-server, 노드, Vue CLI 등에 대한 공식 문서나 커뮤니티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당 도구들에 대한 공식 문서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살펴보시면 보다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확인 부탁드리고,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