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신규 가입자 분석하기 : 당일 가입자의 당일 활동 유무 분석 이유

23.07.28 18:57 작성 23.07.28 18:57 수정 조회수 271

0

1. One of the easiest things to check is growth, both because it's easy to measure and because most companies (Yammer included) track this closely already. In this case, you have to make it yourself, though. You'll notice that nothing has really changed about the growth rate—it continues to be high during the week, low on weekends:

View Mode Analysis

이 부분에서 쿼리를

SELECT DATE(created_at) AS day, COUNT(*) AS all_users, SUM(CASE WHEN activated_at IS NOT NULL THEN 1 ELSE 0 END) AS activated_users FROM tutorial.yammer_users WHERE created_at >= '2014-06-01' AND created_at < '2014-09-01' GROUP BY DATE(created_at) ORDER BY DATE(created_at);

이런 식으로 작성했던데, 당일 활동 유무가 위의 growth에 어떤 점을 알려 줄 수 있는건가요?

가입자의 패턴와 가입한 날의 활동 유무의 패턴이 비슷하다는 걸 알려주는건가요?

근데 당일 가입자의 당일 활동 유무가 어떤 의미있는 패턴을 알려줄 수 있는 걸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당일 가입자의 당일 활동 유무 분석은 가입자들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기 위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한 날에 활동한 비율이 높을 경우 사용자들이 가입 후 즉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의 흥미로운 기능이나 가입 후 바로 제공되는 혜택이 가입자들의 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한 날의 활동 유무 패턴이 가입자들의 활동 패턴과 유사하다면, 가입 후의 활동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가입하고 나서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일 가입자의 당일 활동 유무 패턴만으로는 완전한 정보를 얻기 어렵습니다. 다른 요인들을 함께 고려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입 후 몇 일 이내에 활동이 시작되는 사용자의 비율 혹은 활동이 없는 사용자가 얼마나 발생하는지를 분석해야합니다. 이렇게 함께 고려하여 종합적인 분석을 수행하면 더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일 가입자의 당일 활동 유무 분석은 가입자들의 초기 활동 패턴 파악과 서비스의 활성화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분석 결과에 의해서만 판단하지 않고, 다른 요인들도 함께 고려하여 종합적인 판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