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weechat 명령어 오류

23.07.27 10:56 작성 조회수 277

0

위챗에서

/set irc.server_default.ssl_verify off

/set irc.server_default.ssl_dhkey_size 1024

두 명령어를 이용했을때 찾을 수 없다고 나오는데 옵션이 달라진걸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AI가 답변해준다는 것도 모르고 있다가 답변이 늦었습니다.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hackingforahobby)에서는 자주 답변을 해드렸는데 미처 살피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요즘에는 주로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추세여서 굳이 바뀐 명령어들을 따라다니며 고생할 필요가 덜해졌습니다. 현재는 해당 명령어들이 바뀐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뉴얼을 보아가며 새로운 명령어를 익히는 방법도 있겠으나 차라리 해킹 대회 등에서 더욱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디스코드에 적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mage

위 그림과 같이 최근에는 overthewire에서도 디스코드 주소를 이용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별도 설치가 불필요하는 등 기존의 irc보다도 더욱 사용성이 좋아졌으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weechat 명령어 오류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weechat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와 옵션은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weechat 버전에 따라서 위챗에서 사용하려는 명령어 옵션이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weechat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해당 버전에 대한 문서나 매뉴얼을 참고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 버전에 따라 옵션이 변경되거나,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명령어가 버전에 따라 옵션이 변경되었다면, 문제없이 동작하도록 변경된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버전을 업데이트하여 최신 버전으로 사용해도 되는지도 확인해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weechat의 공식 문서나 커뮤니티에서 질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해결되시길 바라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