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SyntaxError: invalid syntax

23.07.25 16:05 작성 조회수 194

0

print(5)
라고만 입력해도 SyntaxError: invalid syntax 이라고 떠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2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해당 오류는 파이썬에서 발생한 문법 오류입니다. 오류 메시지인 “SyntaxError: invalid syntax”는 파이썬 코드의 구문이 잘못되었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대부분 다음과 같은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1. 괄호 또는 따옴표의 불일치: 괄호나 따옴표가 닫히지 않거나 열린 괄호 또는 따옴표가 필요하지 않은 곳에서 사용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잘못된 키워드 또는 식별자 사용: 알 수 없는 키워드나 잘못된 식별자를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문법 규칙 위반: 파이썬의 문법에 맞지 않는 코드를 작성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코드 내에 괄호나 따옴표가 정확히 열리고 닫혔는지 확인해 보세요. 불일치가 있다면 해당 위치를 수정하면 됩니다.

또한, 코드 내에 오타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오타가 있을 경우 해당 위치를 수정하면 됩니다.

만약에 위의 사항들을 다 확인해 보았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코드 전체를 보여주시면 더 자세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나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는 코드 전체를 알려주시면 더 자세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거에요. 수고하세요!